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가을철 넘치는 식욕을 조절하는 습관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10. 29.
반응형

가을철 넘치는 식욕을 조절하는 습관
가을철 넘치는 식욕을 조절하는 습관

 

무턱대고 먹고 쉬면 배 나온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1. 포만감 주는 식습관

증가하는 식욕을 줄이려면 단백질 섭취량을 높여야 한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을 길게 해 주고 체온을 높여준다. 특히, 영양소도 풍부하고 신선한 제철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필수아미노산과 소화도 잘되고 단백질이 많은 꽃게, 전어, 대하가 대표적이다. 감과 배, 호박은 피로회복에 도움 되는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과 포만감 모두 잡을 수 있다.

 

2. 천천히 식사

5분 만에 식사를 끝내는 사람이 있다. 이러면 포만감은 빠르게 오지만, 영양소가 제대로 흡수되지 않을 뿐 아니라, 졸음이 빠르게 올 수 있다. 이럴 때는 오래 씹을 수 있는 음식을 20분 이상 천천히 먹는 것이 방법이다.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어 포만감을 높이고 칼로리는 낮추는 식사 방법이 좋다.

 

3. 자주 조금씩 식사

평소 낮잠을 자는 습관이 있는가?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바꿔보자. 낮잠을 자게 되면 밤에 늦게 잠들어 야식을 찾게 된다. 불규칙한 식사 습관은 식욕이 증가하는 원인이다. 낮잠과 야식을 피하고 하루 세 끼를 적게 여러 번 나눠 먹으면 영양소 보충도 되고 야식을 먹는 일도 줄어든다.

 

반응형

4. 햇빛을 충분히 받음

서호석 강남차병원 정신건강의학 교수의 말에 따르면 일조량의 갑작스러운 변화는 수면주기와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조절하는데 문제가 생긴다고 한다. 일조량이 적을 때 우울감과 무기력증이 발생하고 식욕이 늘며 잠이 많아지기 때문에 하루 2~30분 정도 햇볕을 쬐면 식욕 억제는 물론 우울감까지 떨쳐낼 수 있다.

 

5. 야외운동 즐기기

오히려 가을은 운동하기 좋은 계절이다. 적당히 쌀쌀한 기온은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기 때문이다. 아침, 저녁 가벼운 러닝이나 자전거 타기는 가을에 좋은 운동이다. 또한, 주기적으로 등산을 하며 햇빛을 쬐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면코칭연구소에 따르면 “가을에 우리 몸은 체지방을 저장하려고 하고 체온 유지를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 식욕이 증가하게 된다”라고 한다. 이 때문에 “가벼운 운동과 함께 충분히 자면 체중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뭐라고? 안 들려’ 난청 줄이는 7가지 생활 습관

올바른 청력 유지 습관으로 난청 위험 변수 줄이는 방법. 1. 이어폰의 볼륨을 60% 이하로 설정할 것스트리밍 콘텐츠 시청이 보편화되면서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

mkpark03.tistory.com

 

 

러닝 실력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5가지 발 관리 방법

러닝은 뛰는 것이 시작이 아닌 관리부터가 시작이다. 1. 발 상태 확인자기 발을 제대로 들여다본 적이 있는가? 러닝의 우선 상처, 근육의 뭉침, 염증 등을 맨눈으로 살피고 문제가 있는 곳은 적

mkpark03.tistory.com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입냄새가 난다? 단백질 과다 섭취의 6가지 신호

근육을 키우는 중이라도 단백질 섭취는 체중 1kg당 1.5g을 넘기지 않도록 하자. 1. 변비몸에서 단백질이 분해되면 암모니아가 생긴다. 암모니아는 간에서 요소로 바뀌는데,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