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키 크려면 우유 많이 마셔야 한다는 말의 진실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8. 11.
반응형

키 크려면 우유 많이 마셔야 한다는 말의 진실
키 크려면 우유 많이 마셔야 한다는 말의 진실

 

1. 우유 속 다양한 성분이 키 성장에 도움 줘

우유에는 칼슘뿐 아니라 단백질, 칼륨, 아연, 비타민 A 등 여러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다. 그중 칼슘은 뼈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로, 우리 몸에서 저절로 생산되지 않는다. 매일 적정량의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대한골대사학회는 50세 미만은 1,000mg, 50세 이상은 1,200mg의 칼슘을 매일 먹길 권한다. 우유 200mL에 포함된 칼슘 함량은 약 200mg으로 칼슘 함량이 높은 식품에 속한다. 우유 외에도 요구르트, 치즈, 두부, 어묵 등에도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우유가 함유하고 있는 다양한 성분 중 아이들의 키 성장을 돕는 3대 성분으로는 단백질, 칼슘, IGF-1이 있다. 우유에 든 단백질은 근육 형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다. 칼슘은 뼈 성장에 기여하는데, 우유는 칼슘의 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인슐린과 유사한 성장인자인 IGF-1은 뼈와 근육의 성장과 발달에 밀접하게 관여하는 호르몬이다.

 

우유는 뼈 건강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 된다. 우유에는 신경전달물질의 일종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세로토닌은 공격성과 불안감, 우울감 등을 줄여준다.

 

반응형

2. 가공 안 하고 냉장 보관된 상태의 우유가 최고

한편, 우유를 섭취할 때 올바른 방법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방법으로 먹느냐에 따라 우유의 효능에 영향일 미치기 때문이다. 우유는 살균 외에 다른 가공을 하지 않은 흰 우유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우유의 적당한 온도는 5도로, 끓여 마시기보다는 냉장 보관된 상태 그대로 마시는 것이 우유 속 영양소를 파괴 없이 섭취하는 방법이다.

 

다만 찬 우유를 마실 때 복통을 일으키는 사람이라면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된다. 위가 안 좋은 사람은 빈속에 우유를 마시면 위 건강이 더욱 악화되므로 아침 식사 후 마시는 게 좋다.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유당이 분해된 우유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알고 즐기면 더욱 즐거운 머드의 효능 (feat. 보령 머드 축제)

지난 19일, 충남 보령의 대천해수욕장에서는 제27회 보령 머드축제가 시작됐다. 머드(진흙)는 건강에 이점을 제공한다는 점을 오랜 기간 인정받아 왔으며, 피부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화장품이나

mkpark03.tistory.com

 

 

두경부암의 위험요소 및 예방법 (feat. 세계 두경부암의 날)

매년 7월 27일은 국제암예방협회가 두경부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예방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지정한 '세계 두경부암의 날'이다. 두경부암은 뇌, 눈, 귀, 식도를 제외한 머리와 목에 생기

mkpark03.tistory.com

 

 

8가지 영양소로 알아보는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 총정리

1. 비타민A를 함유한 식품간 요리, 장어, 달걀 등에 들어 있다. 카로틴이라는 색소 형태로 당근, 브로콜리, 쑥갓, 시금치 따위의 녹황색 채소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2. 비타민E를 함유한 식품노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