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목이 칼칼하고 아프다면, 인후염 6가지 예방 습관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11. 9.
반응형

목이 칼칼하고 아프다면, 인후염 6가지 예방 습관
목이 칼칼하고 아프다면, 인후염 6가지 예방 습관

 

감기가 목부터 오는 사람 주목.

 

1. 충분한 수분 섭취

몸이 건조하면 목이 말라 염증이 생길 수 있다. 물을 자주 마시면 인후와 편도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어, 편도에 붙은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 된다. 특히, 따뜻한 물을 마시면 인후의 온도를 높여 편도염 예방에 효과적이다.

 

2. 실내 습도 유지

건조한 공기는 인후에 자극을 주어 편도선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빨래를 방 곳곳에 널고 적절한 환기를 통해 실내 습도를 약 40~60%로 유지하면 편도와 인후를 보호할 수 있다.

 

3. 손 씻기

손 씻기가 만병의 예방이라는 말이 있다. 바이러스나 세균의 전파를 막기 위해 외출 후나 식사 전후, 코를 풀거나 기침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어야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이는 특히 감기와 독감 바이러스로부터 편도를 보호하는 가장 기본적인 습관이다. 외출했다 돌아오면 손과 얼굴, 발은 꼭 씻자.

 

반응형

4. 과도한 음주 피하기

연말이 다가오며 술자리가 많아질 수 있다. 술을 마신 다음날 갈증이 심하게 나거나 손발이 건조 해지는 경험이 있을 것이다. 과도한 음주는 몸의 수분을 증발시켜 인후 점막이 약해진다. 면역력이 약해진 곳에는 반드시 염증이 생기기 마련이다. 과도한 음주를 피하는 게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물을 최대한 자주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5. 면역력 강화

평소 면역력을 강화해 놓으면 환절기에도 잘 버틸 수 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면 편도선이 감염에 강해진다. 특히, 러닝, 웨이트 등 규칙적인 운동은 심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염증 발병을 줄일 수 있다.

 

6. 차가운 음식 피하기

아무리 얼죽아라도 인후염에는 좋지 않다. 찬 음식이나 음료는 편도에 직접적으로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가급적 인후염에 좋은 따뜻한 모과차, 귤피차, 생강차 등을 마시고 이뇨 작용이 있는 커피, 녹차 등은 섭취를 줄일 필요가 있다.


 

 

몸 상태에 맞춘 목욕 온도와 7가지 방법

조금만 방법을 바꿔도 건강에 훨씬 영향을 줄 수 있는 목욕. 또 증상에 맞는 목욕 방법은 어떤 것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1. 불면증이 있는 경우불면증에 시달리고 있

mkpark03.tistory.com

 

 

코가 막히고 목이 칼칼? 건조할 때 호흡기 건강 관리 9가지 팁

겨울철은 찬 공기와 낮은 습도로 인해 호흡기가 쉽게 건조해진다. 감기, 기관지염, 천식을 때려죽이고 싶다면! 1. 실내 습도 40-60% 유지건조한 공기는 코와 목의 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다. 코와

mkpark03.tistory.com

 

 

매일 실천하기 좋은 안티에이징 5가지 습관

안티에이징의 기본! 딱 다섯 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1. 레티놀 스킨케어 제품 사용하기안티에이징의 대표 성분으로 알려진 레티놀. 여러 연구를 통해 주름 개선, 미백,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