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기개발

30대 초반 여성 CEO의 성공 이야기 (feat. 자기실현적 예언)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8. 19.
반응형

30대 초반 여성 CEO의 성공 이야기 (feat. 자기실현적 예언)
30대 초반 여성 CEO의 성공 이야기 (feat. 자기실현적 예언)

 

경기도 부천의 일반고가 학력의 전부인 30대 초반 여성 CEO, 23살(2015) 때 네이버 블로그 마켓 '마뗑킴'을 시작, 같은 이름의 법인을 설립(2018)한 지 5년 만인 지난해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한 '마뗑킴' 김다인(32) 대표 이야기.

 

“어차피 공부 쪽엔 승산 없고, 공부로 성공할 것도 아닌데 왜 대학에 가야 하지?”

 

취미도 없는 공부를 하며 무작정 대학 입시에만 매달리는 고교생들, 그 부모들이 깊이 생각해 봐야 할 이야기다.

 

“엄마가 준 30만 원으로 동대문에 달려가 거친 상인들 상대하며 점퍼 두 장을 샀다. 막차는 진작에 끊기고 수중엔 4000~5000원뿐이었다. 카페에서 유자차를 앞에 두고 부천 가는 첫차를 기다리며 포스트잇에 이렇게 썼다. ‘성공할 거다’. 이 메모가 자기실현적 예언이 됐다."

 

반응형

아, 빛나는 젊음이구나.

 

“일에 몰두하면서 아이까지 낳았다. 당장의 성공을 위해 아이를 선택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공허하고 후회할 거 같았다. 사업을 키워오면서 늘 경계하는 지점이기도 했다. 성공해서 불행해지지 말자. 돈이든, 커리어든, 명예든, 그 무엇에도 내 삶이 잡아먹히지 않았으면 좋겠다.”

 

아이를 방해물로 생각하는 요즘 젊은이들이 한 번 더 생각해 봐야 할 이야기다.


 

 

오바마를 울린 책을 쓴 한국계 작가 (feat. H마트에서 울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2021년 말 공개한 ‘올해의 추천 도서’ 목록에 ‘H마트에서 울다(Crying in H Mart)’라는 책이 있었습니다. H마트는 미국에서 가장 큰 한국 식료품 슈퍼마켓 체인이죠.

mkpark03.tistory.com

 

 

규칙을 만들 수 있는 역량 (feat. 조직의 체계와 구조화)

1. 규칙을 만들 수 있는 역량초기 기업들은 자신들의 조직이 체계가 없다는 점을 늘 고민한다. 경영진들도 그러하지만 직원들도 그러하다. 체계가 잡히지 않은 회사에 입사하는 것 자체가 페널

mkpark03.tistory.com

 

 

일반인이 영웅으로 성장하는 길 (feat. 알려지지 않은 세상)

영웅들은 평범한 세계에서 평범한 삶을 살다가 모험에 대한 부름을 받는다. 이것이 싸움, 유혹, 성공 그리고 실패로 가득한 시련의 길로 영웅들을 이끈다. 이 길을 따라가면서 영웅들은 종종 자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