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New Art Gallery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by MINGFORMATION 2023. 10. 31.
728x90
반응형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반응형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728x90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Nikolaos Lytras), 그리스, 화가, 초상화, 풍경화, 1883~1927

'니콜라오스 리트라스'는 초상화와 풍경화를 많이 그린 그리스의 표현주의 화가입니다.

 

역시 화가였던 아버지에게 그림을 배웠으나, 아버지의 전통적인 화풍보다는 진보적인 유럽 스타일로 작업했답니다.

 

덕분에 그리스의 현대회화 발전에 크게 기여했죠. 그의 작품은 색깔 대비가 강하고, 크게 휘두르는 붓질에서 리듬이 느껴지죠. 풍경 작품에서는 면을 많이 사용하고, 빛과 그림자의 관계를 강조했답니다. 대체적으로 밝은 색상의 작품은 긍정성이 있으며, 그리스 자연의 아름다움과 삶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 고요한 젊음이 담겨있네요.

 

                                                                                                       About Him

He studied at the School of Arts (1902- 1906) under his father Nikephoros Lytras and Georgios Jakovides. In 1907 he continued his studies at the Munich Academy under Ludwig von Lofftz. In the Bavarian capital he came into contact with German expressionism and the creations of the Blue Rider group. After his return to Athens in 1912 he began to participate in the exhibitions of the League of Greek Artists (1915, 1916, 1917, 1920, 1926) while in 1919 he exhibited in tandem with the sculptor Grigorios Zevgolis. He was a founding member of the Art Group. In 1923 he was elected professor at the School of Fine Arts. After his death, retrospectives of his work were organized in 1929 at the Zappeion Hall and in 1936 at the Venice Biennale.

 

Nikolaos Lytras, Konstantinos Parthenis and Konstantinos Maleas are considered to have revitalized modern Greek art at the beginning of the 20th century. He influenced the development of Greek painting both through his teaching at the School of Fine Arts and his pioneering art work. Portraits, landscapes and still lifes were built up with broad, free brushstrokes of viscous color and gestural writing.


 

 

울프 아데미트(Wolf Ademeit), 독일, 라인베르크, 사진작가, 1954-현재

울프 아데미트(Wolf Ademeit), 독일, 라인베르크, 사진작가, 1954-현재 1954년 독일에서 태어나 라인베르크에서 살고 있다. 그는 "나는 동물들의 가장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말한다. 그의 매

mkpark03.tistory.com

 

 

황 란, 한국, 한국적 미술, 현재

황 란, 한국, 한국적 미술, 현재 크리스털, 비즈(beads)나 단추를 박아 완성된 형상들은 화려하기 그지없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단추 하나하나를 원하는 색깔(일반적인 레드와는 다른 핑크 레드)

mkpark03.tistory.com

 

 

세실리아 파레데스(Cecilia Paredes), 페루, 리마, 순수예술가, 1950-현재

세실리아 파레데스(Cecilia Paredes), 페루, 리마, 순수예술가, 1950-현재 필라델피아 에 거주하는 페루 태생의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주요 주제는 자연의 힘, 여성성 이주민. 그녀는 설치물에 자연 요

mkpark03.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