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기개발

거절 당했을 때 유쾌하게 넘기는 6가지 명대사 (feat. 슬픔 주의보)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5. 3. 31.
반응형

거절 당했을 때 유쾌하게 넘기는 6가지 명대사 (feat. 슬픔 주의보)
거절 당했을 때 유쾌하게 넘기는 6가지 명대사 (feat. 슬픔 주의보)

 

머쓱하고 무안하지만 “파하하!” 웃으며 이렇게.

 

1. “오~ 그렇다면 다음 기회에”

“오~” 를 길게 늘어뜨린다. 시간을 벌면서 당황한 마음을 가라앉힌다. 이번 시도가 마지막이 아니므로 한 번의 실패는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행동한다. 능청스럽게 다음 기회를 노린다고 말한다. 어차피 인생은 타이밍. 더 좋은 타이밍이 있을 것이다.

 

2. “각자 상황이 다른 거니까요.”

거절하는 상대의 마음까지 헤아린다. 괜찮다고 먼저 말해주자. 각자 상황이 다른 거니까 거절할 수 있고 그 마음도 이해한다고. “제안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싹싹하고 긍정적인 분위기로 마무리하면 깔끔하다.

 

3. “알겠습니다. 혹시 생각 바뀌면 알려주세요.”

상황 자체를 쿨하게 인정한다. 대신 결말을 열어두어 상대가 언제든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듣는 사람도 부담스럽지 않게 대화를 마무리할 수 있다.

 

4. “아쉽지만 괜찮습니다.”

정중하고 클래식한 대처법.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면서 상대에게 찝찝한 마음을 남기지 않는 신사적인 방법이다.

 

반응형

5. “혹시 다른 방식이 더 괜찮을까요?”

융통성을 가진 답변. 방식이 잘못되었는지 제안 자체가 애초에 오답인지 살짝 묻는다. 진심으로 간절하게 제안했음을 어필한다.

 

6. “그렇군요! 그래도 얘기 나눠서 좋았어요.”

아하! 그렇군요! 밝은 답변. 이후에는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어서 기뻤다고 마무리. 상대도 부담 없이 편하게 대화할 수 있고 나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다.


 

 

투잡 뛸 때 반드시 알아야 할 10가지 것 (feat. 본업과 부업)

부업, 사이드잡, 쓰리잡까지 달려들기 전에 미리 알아야 할 내용을 정리해 봤다. 잘만 챙기면 용돈벌이와 역량 성장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1. 본업과 충돌 여부 확인회사에 다니는 등 앞

mkpark03.tistory.com

 

 

안 맞는 사람과 적당히 친하게 지내는 5가지 방법

살다 보면 싫은 사람과도 같이 지내야 하는 일이 생기기 마련. 이럴 때 유용한, 거리는 두되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이 있다. 가깝지도 멀지도 않은 균형을 찾는 게 핵심이다. 1. 공허한 공손인사

mkpark03.tistory.com

 

 

SNS, 유튜브 알고리즘을 순식간에 바꾸고 싶다면 알아야 하는 7가지

애인이 갑자기 핸드폰을 본다? 딱히 숨길 건 없지만 묘하게 긴장된다. 인스타 릴스, 유튜브 홈피드, 틱톡 알고리즘에서 축구, 먹방, 웃긴 밈, 그리고 갑자기 등장하는 비키니 영상… 아, 머릿속이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