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기개발

이제 진짜 가을, 옷장에 들어갈 여름용품 관리 5가지 팁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10. 19.
반응형

이제 진짜 가을, 옷장에 들어갈 여름용품 관리 5가지 팁
이제 진짜 가을, 옷장에 들어갈 여름용품 관리 5가지 팁

 

잘 있다가 여름에 다시 보자.

 

1. 완전히 건조

옷장에 넣기 전 세탁 후 완전히 건조하는 것은 필수다. 건조하지 않으면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다. 일광건조가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건조기로 충분히 말린 뒤 티셔츠, 바지, 액세서리별로 구분해 정리하며 꼭 습기 제거제를 넣어 보관한다.

 

2. 입지 않는 옷은 과감하게 정리

여름내 입지 않은 옷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과감하게 버리자. 대부분 입는 옷들은 한정적이다. 자기가 맥시멀리스트라고 하더라도 입지 않은 옷을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다. 내년엔 입겠지, 언젠가는 입겠지 하다 보면 옷 자체가 상해 있는 경우가 많다. 옷장 공간을 확보할 수도 있고 좋아하는 옷을 찾기도 쉬워진다.

 

3. 비닐 커버는 벗겨서 보관

드라이클리닝을 맡기거나, 세탁소에 세탁을 맡길 경우 비닐 커버가 씌워져 오는 경우가 있다. 보통 그 상태를 오래 유지하고 싶어 그대로 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오히려 통풍되지 않아 약품이 옷에 남아 있어 곰팡이가 나는 경우가 있다.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는 옷의 경우, 비닐 커버를 제거하고 반나절 정도 건조 후 PVC커버를 씌워 보관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4. 수영복은 손세탁

수영복 시즌이 끝났다. 수영복은 손빨래가 좋다. 흐르는 차가운 물에 오염된 또는 오염이 예상되는 부위를 살살 문질러 씻어내고 세제에 1시간 정도 담가둔다. 이후 비틀어 짜면 탄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눌러서 물을 뺀 다음 평평한 곳에 펴셔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말려야 늘어남을 방지할 수 있다. 건조기 사용은 금물이다.

 

5. 샌들, 레인부츠 보관은?

습기에 취약한 코르크 샌들은 그늘에서 잘 말리고 습기 제거제를 바닥에 하나씩 놓으면 좋다. 스트랩 샌들의 경우 신문지를 끼워 형태를 잡아주면 다음 여름에도 같은 모양으로 신을 수 있다. 레인부츠는 마른 수건으로 겉면을 잘 닦아주고 잘 마른 녹차 가루 또는 커피 가루 등을 세지 않게 감싸 넣어두면 신발 안쪽 냄새를 잡는데 탁월하다.


 

 

의도하지 않은 상처를 줄이는 10가지 방법 (feat. “미안해. 그런 의도로 말한 게 아닌데”)

무심코 던진 돌에 개구리가 맞는다. 가끔은 자신도 모르게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때가 있다. 그럴 의도가 아니었다는 점에서 당혹스러울 수 있지만 한 번 준 상처는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이런

mkpark03.tistory.com

 

 

박살났다고 지적받고 있는 학생들의 문해력 (feat. 한국 학생의 실태)

1. 문해력이라면글을 읽고 이해한 내용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해요. 글을 읽는 독해력과 스스로 생각하는 사고력이 더해졌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운데요. 사례를 들어

mkpark03.tistory.com

 

 

야무지게 비즈니스 출장 짐 싸는 10가지 꿀팁

이것도 챙겨야 하고 저것도 챙겨야 하는데, 가방은 왜 이렇게 작은지. 1. 리스트 작성부터짐을 간소화하는 첫걸음. 짐을 싸기 전에 의류, 전자기기, 문서 등의 카테고리별로 필수품 목록을 작성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