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기개발

한순간에 썸을 깨는 눈치 없는 7가지 멘트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5. 3. 27.
반응형

한순간에 썸을 깨는 눈치 없는 7가지 멘트
한순간에 썸을 깨는 눈치 없는 7가지 멘트

 

썸 단계에서는 사소한 것 하나로도 서로에게 크게 실망할 수 있어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

 

1. “혼자도 괜찮아”

썸녀에게 솔로로 지내는 상황이 괜찮다고 말한다면 과연 어떻게 들릴까? 물론 이성과 썸을 타고 있긴 해도 혼자 지내는 지금 상황도 나쁘지 않다는 그 마음이야 이해한다. 하지만 그 마음을 굳이 썸녀에게 콕 집어서 말해줄 필요는 없다. 외롭다든지, 누군가와 연애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든지 등의 마음을 내비쳐도 잘 될까 말까인데, 혼자인 지금도 괜찮다고? 이 말은 상대방에게 ‘올 테면 오고, 갈 테면 가라’라는 말과 같다.

 

2. “왜 연락 안 받았어?”

이와 똑같은 멘트가 아니더라도, 벌써 집착을 하는 듯한 언행을 하는 건 좋지 않다. 썸의 가장 큰 특징은 아직 서로에게 구속력이 없다는 것이다. 좋든 싫든, 벌써부터 집착과 구속의 징조를 보이면 상대방은 흠칫 놀라 뒷걸음질 칠 수 있다. 아직은 서로를 알아가는 단계라는 점을 유념하고, 상대방의 일상을 다 알고 싶더라도 아직은 그럴 단계가 아니니 속도를 한 템포 늦추자.

 

3. “X는 안 그랬는데”

사귀는 사이에서도 매우 조심해야 할 말인데, 썸 타는 사이에선 오죽할까. 서로 설레는 감정을 공유하는 관계에 갑자기 굳이 전에 만났던 X를 소환하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끼는 사람은 없다. 전 연인을 잊지 못했다는 생각에 썸녀는 지금까지 느꼈던 호감이 사그라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이들은 이미 헤어진 전 연인과 경쟁해야 한다고 생각할 테니까.

 

4. “X와 닮았어”

서로에게 호감이 있는 듯한 상태, 그렇게 서로를 알아가는, 썸을 타는 사이에선 서로의 마음이 궁금하다. 그런데 한쪽이 다른 쪽에게 호감을 느끼는 이유가 바로 전 연인과 닮아서라면? 그건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보고 좋아하는 게 아니라, 자신의 전 연인을 그 사람에게 뒤집어씌워서 좋아한다는 뜻이다. 이 말을 듣고 좋아할 썸녀가 있을까?

 

반응형

5. “누가 나 좋아하는 것 같아”

썸 단계에서 다른 어떤 누군가가 자신에게 관심을 두고 있다는 말을 한다면, 과연 그게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걸까? 이는 ‘지금 다른 사람이 날 좋아하고 있으니 긴장해’라든지, ‘나 이렇게 인기 많은 사람이야’라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그리고 누군가와 경쟁해야 된다는 생각에 지레 지쳐 마음을 접을 가능성도 있다. 또 누군가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것을 즐기는 듯한 모습을 보고 오히려 호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6. “나 여사친이 많아”

여사친, 혹은 남사친이 많다는 건 이성적으로 호감을 느끼는 사람에게 그다지 매력적인 요소가 아니다. 오히려 ‘이 사람과 만나면 신경 쓸 일이 많겠구나’라고 생각할 뿐.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보자. 자신의 썸녀가 남사친이 많다면 과연 자기 자신도 좋아할 수 있는지. 그중에 진정한 친구가 얼마나 될지 의심부터 하게 될 게 뻔하다.

 

7. “이럴 거면 그만하자”

진심이라면 상관없다. 그런데 썸녀의 끝없는 밀당에 지쳐 이런 말을 하는 거라면 괜찮지만 상대방을 떠보겠단 생각으로 하는 거라면 좀 더 참아보자. 썸녀가 이 말을 듣고 자신의 마음을 용기 있게 고백할 확률은 매우 낮다. 이런 말을 뱉은 날 잡을 확률도 낮다. 썸 기간 중에는 마음에도 없는 소리를 더더욱 조심해야 한다. 연인 사이만큼 서로를 잘 알고 이해하는 관계는 아니니까.


 

 

 

잔소리를 기분 나쁘지 않게 하는 10가지 방법

뼈는 때리되 멍은 들지 않게. 기분은 상하지 않으면서 메시지는 정확하게. 잔소리가 기분 나쁘게 들리는 이유는 말투가 차갑거나, 이유 없이 지시하거나, 감정을 담아 말해서다. 잔소리도 어떻

mkpark03.tistory.com

 

 

10년차 직장인 10명이 말하는 가장 후회하는 소비

남의 후회를 발판 삼아 나는 같은 실수를 하지 말아야지. 1. 고급 헬스장 VIP 회원권샤워실에 무려 이솝의 바디워시가, 라커룸에는 다이슨 드라이어가 배치된 고급 헬스장에 들렀다. 이왕 하는

mkpark03.tistory.com

 

 

직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절대 피해야 할 6가지 말

“네? 제가요? 왜요? 근데 전 모르죠.” 제발 이런 표현은 피한다. 대신 이렇게 말한다. 1. “그런데요…” 대신 “추가로 말씀드리면…”한국인이라면 ‘아니 근데’ 없이 문장을 시작할 수 없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