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기개발

건조한 사무실에서 촉촉하게 살아남기 위한 5가지 필수템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11. 5.
반응형

건조한 사무실에서 촉촉하게 살아남기 위한 5가지 필수템
건조한 사무실에서 촉촉하게 살아남기 위한 5가지 필수템

 

모니터, 노트북, 온풍기가 하루 종일 돌아가면 사하라 사막이 따로 없다.

 

1. 미니 가습기

가습기는 필수다. 특히 온풍기는 공기 중 습기를 모두 제거하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책상에 두고 쓸 수 있는 작은 가습기는 건조한 사무실 환경에서 피부와 호흡기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 된다. 평소 목이 따갑다면 꼭 장만해 두어야 한다.

 

2. 미스트 스프레이

무심코 쓰다듬은 볼과 턱에서 건조한 기운이 느껴졌다면 미스트를 항상 챙겨둬야 한다. 미스트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으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유일한 아이템이다. 15~20cm 정도의 거리를 두고 미스트를 뿌리고 깨끗한 손으로 얼굴 전체를 두드려주면 된다. 또한, 순간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 피부 진정 효과까지 볼 수 있다.

 

3. 보습 크림

보습크림을 바르지 않은 피부는 건조한 사막에 맨살이 노출된 것과 같다. 핸드크림, 립밤 등을 주변에 놓고 수시로 발라주는 습관을 들이자.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 피부 갈라짐, 각질,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

 

반응형

4. 가습용 식물

식물은 항상 수분을 머금고 있다. 특히 가습 효과가 있는 마삭줄, 베고니아, 크루시아, 장미 허브 등이 있다. 특히 장미 허브는 실내 습도를 40% 이상 올려주는 습도 조절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공기 정화 기능까지 하고 초록색은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주기도 하니 키우지 않을 이유가 없다.

 

5. 휴대용 텀블러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일을 하다 보면 건조한 사무실에서 목마른 것도 모른 채 몰두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한 경우 판단력이 약해지거나 불안장애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일을 위해서도, 자신을 위해서도 수시로 물을 마셔야 한다. 텀블러에는 항상 물을 채워 넣으면 가습기의 역할까지 기대할 수 있다. 단, 커피와 녹차 등 고카페인 음료는 오히려 이뇨 작용을 도와 피부가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니 되도록 정수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콘텐츠 제작 너무 어려울 때 사용하는 필사법 (feat. 끌리는 콘텐츠)

글쓰기 훈련법 중에 '필사'라는 것이 있죠! 필사는 책 속의 문장들을 직접 따라 쓰는 것을 말하는데요. 문장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써보는 과정에서 좋은 글의 구조를 익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mkpark03.tistory.com

 

 

혹시 나? 대화 분위기 싸하게 만드는 사람의 5가지 말투

만나고 돌아오는 길이 묘하게 찝찝한 사람이 있다. 별 얘기도 아닌데 꼭 대화를 통해 기분을 상하게 만들고 마는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의 말투에는 이런 공통점이 있다. 1. 부정적인 주제를

mkpark03.tistory.com

 

 

“고마워”의 힘, 관계를 깊게 만드는 감사 표현법

우리는 얼마나 자주, 그리고 얼마나 진심으로 “고마워”라는 말을 하고 있을까? 1. 감사의 효과1) 긍정적인 변화감사는 단순한 고마움의 표현을 넘어, 인간관계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