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기개발

성공한 사람들이 12월에 꼭 하는 7가지 일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12. 16.
반응형

성공한 사람들이 12월에 꼭 하는 7가지 일
성공한 사람들이 12월에 꼭 하는 7가지 일

 

연말에 느껴지는 위기감을 기회로!

 

1. 감사와 성찰

오프라 윈프리는 매년 12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자신이 감사할 일을 글로 기록한다. “감사는 삶을 긍정으로 이끄는 핵심”이라고 강조한 적이 있다. 성과와 감사 기록은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다음 해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수립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2. 집 정리

정리 전문가 곤도 마리에도 연말에 집 정리를 한다. 그가 주창한 정리법인 “설레는 물건만 남기기”를 실천하기에 연말만큼 좋은 시기는 없다고 말한 바 있다. “더 이상 필요 없는 물건을 정리할 때 그것이 스스로에게 주었던 가치를 떠올리며 감사의 인사를 전한 후 버리는 것”을 추천하기도 한다. 물리적으로 집 안이 정돈될 뿐 아니라 정서적 평온과 만족감도 느낄 수 있다.

 

3. 운동과 건강관리

애플의 CEO 팀쿡은 매일 새벽 4시 30분에 기상해 운동을 하고, 조용히 사색하고, 건강하게 식사하며 규칙적 생활리듬을 지키는 걸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연말에 이 루틴이 무너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루틴이라고 말한 바 있다.

 

4. 도파민 다이어트

헐리우드 배우 매튜 매커너히는 연말에 산속으로 들어간다. 휴대폰과 노트북 등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기기를 모두 꺼버리고 캠핑을 떠나는 것. 완전히 재충전된 상태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그만의 비결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반응형

5. 크라이오테라피

마돈나를 비롯한 셀러브리티들은 연말에 특별한 시술로 건강 관리를 받기도 한다. 영하 110~130℃의 공기에 몸을 노출시키는 크라이오테라피가 대표적. 이런 극저온 치료는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어 젊음을 유지하는 데 좋다고.

 

6.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

아마존의 창립자 제프 베이조스는 12월을 정서적 만족과 유대감으로 꽉 채운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 1순위에 두는 건 가족이다. 가족의 아침식사를 직접 챙기고, 설거지도 하고, 함께 휴식을 취하며 행복감을 느끼는 데 집중한다.

 

7. 독서와 공부

연간 약 50권의 책을 읽는다고 알려진 빌 게이츠가 가장 많은 책을 독파하는 달은 12월이다. 연말이 지식과 통찰을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보기 때문이다. 기술 혁신과 사회적 변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자 과학, 역사 등 다양한 비소설 분야 책을 고른다고 한 적이 있다. 올해 그가 추천한 도서는 도로와 송전선 등 공학 구조물을 알기 쉽게 설명한 그레이디 힐하우스의 ‘엔지니어링 인 플레인 사이트(Engineering in Plain Sight)’과 AI 연구소 딥마인드 공동 창립자인 무스타파 술레이만의 ‘더 커밍 웨이브(The Coming Wave)’다.


 

 

옷만 두껍다고 다가 아냐! 겨울에 유용한 11가지 보온 꿀팁

춥다. 이 글을 쓰는 손가락도 얼어서 오타가 난다. 겨울철 추위는 두꺼운 옷만 입는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는다. 좀 더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1. 얇은 옷을 여러 겹으로기본 중의

mkpark03.tistory.com

 

 

회사 사람들과 친해지면 좋을까? 사내 친목이 업무에 미치는 영향

적당한 선을 유지하는 게 중요할 듯. 1. 사내 친목의 긍정적 효과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다. 하루에 절반을 함께하는 동료들과 친하게 지내서 안 좋을 건 없다. 특히 서로 좋은 관계를 유지한다면

mkpark03.tistory.com

 

 

고무줄의 재발견, 고무줄로 깔끔하게 정리하는 9가지 비법

작고 흔하지만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가진 고무줄! 집에서 굴러다니는 고무줄 활용법. 1. 전자기기 케이블 정리우리 인생처럼 제멋대로 뒤엉켜 꼬여버린 선들도 고무줄로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