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손이 거칠고 튼다? 겨울에 꼭 필요한 손, 11가지 손톱 관리법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5. 1. 3.
반응형

손이 거칠고 튼다? 겨울에 꼭 필요한 손, 11가지 손톱 관리법
손이 거칠고 튼다? 겨울에 꼭 필요한 손, 11가지 손톱 관리법

 

날이 춥다. 피부가 건조하고 손톱이 갈라져 손도 점점 못생겨지는 계절. 부드럽고 예쁜 손이 되고 싶다면…

 

1. 따뜻한 물로 손 씻기

추운 날씨에는 뜨거운 물로 손을 씻어야 기분도 좋고 씻을 맛이 난다. 하지만 너무 뜨거운 물은 피부의 보호막을 손상해 수분이 날아갈 수 있다. 미지근한 물로 손을 씻자. 그리고 보습 성분이 포함된 순한 비누를 사용하자.

 

2. 충분한 보습

겨울철에는 손을 씻은 후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줘야 한다. 비누와 물이 피부의 천연 오일을 제거하여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글리세린이나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보습제로 손바닥, 손등, 손톱 주변까지 꼼꼼히 발라주자.

 

3. 천연 보습제 만들기

집에서도 천연 보습제를 만들 수 있다. 올리브 오일 2큰술, 꿀 1큰술, 알로에 젤 1큰술을 섞어 손과 손톱에 발라보자.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손톱 주변의 건조한 큐티클을 부드럽게 해 준다.

 

4. 감자를 이용한 팩

손에 감자를 감자. 감자는 피부 진정을 돕고 꿀은 보습 효과가 있다. 감자를 강판에 갈아 밀가루와 꿀을 섞는다. 이걸 손에 바르고 15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자. 손이 보들보들해진다.

 

5. 손톱 보습과 큐티클 관리

손톱은 각질로 이루어져 있어 수분이 부족할 경우 쉽게 부러지거나 갈라질 수 있다. 큐티클 오일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자. 코코넛 오일은 천연 보습제로 손톱의 유연성과 강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자기 전에 바르고 장갑을 착용하면 효과는 두 배.

 

6. 우유와 꿀로 손 스파

미지근한 우유 한 컵에 꿀 한 스푼을 섞어 손을 담그면 손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우유 속 단백질은 피부를 강화하고 꿀은 보습과 항균 효과가 있다.

 

반응형

7. 수분 섭취 늘리기

피부와 손톱의 건강은 체내 수분 상태와도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 겨울철에는 실내 난방으로 인해 몸이 쉽게 건조해지므로 하루 1.5~2리터의 물을 섭취해 체내 수분을 유지해야 한다.

 

8. 손톱 ‘잘’ 다듬기

손톱을 너무 짧게 자르거나 손톱깎이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손톱 끝이 약해질 수 있다. 손톱을 일정한 길이로 다듬고,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정리하면 손톱 갈라짐을 예방할 수 있다.

 

9. 과도한 손 소독제 사용 피하기

알코올 기반 손 소독제는 손과 손톱을 건조하게 만든다. 손 소독제 사용 후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 수분을 보충하자.

 

10. 균형 잡힌 영양 섭취

건강한 손톱을 위해서는 단백질, 비오틴, 아연 등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계란, 견과류, 생선, 녹색 채소는 손톱 성장을 촉진하고 강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비오틴은 손톱의 두께를 증가시키고 부러짐을 줄여준다.

 

11. 정기적인 손 마사지

보습 크림이나 오일을 사용해 손가락과 손바닥을 자주 주물러 주자. 손 마사지는 혈액순환에 좋다. 혈류가 증가하면 손과 손톱에 필요한 영양분이 더 잘 공급된다.


 

 

새해엔 금연 실천! 애연가가 담배를 끊은 결정적 4가지 이유

해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연기를 위해 항상 목소리가 중요하다고 느껴왔다. 하지만 담배로 인해 목소리가 쉬고 컨디션이 나빠지는 날이 많았다. 긴장감을 해소하고자 피웠던 담배가 1

mkpark03.tistory.com

 

 

다함께 차차차! 겨울에 더 맛있는 6가지 차 레시피

근심을 털어놓고 다 함께 차차차! 1. 생강차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차다. 특히 감기 예방과 소화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다. 생강에 포함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항염, 혈액

mkpark03.tistory.com

 

 

이불 밖은 위험해? 겨울에 밖에 더 나가야 하는 7가지 이유

추울 때 나가야 건강에 좋다는 사실! 1. 더 많은 열량 소모날이 추우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한다.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평소보다 더 많은 열량을 태울 수 있다는 의미다.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