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기개발

파티 많은 연말, 남은 와인 5가지 활용법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12. 23.
반응형

파티 많은 연말, 남은 와인 5가지 활용법
파티 많은 연말, 남은 와인 5가지 활용법

 

그럴 리 없겠지만, 혹시라도 남는다면 이렇게 쓰자.

 

1. 요리에 활용

남은 와인은 스테이크 소스, 리조또, 스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레드와인은 고기 요리나 토마토소스 기반 요리에 풍미를 더하고 화이트와인은 해산물 요리, 크림소스, 파스타에 잘 어울린다. 충분히 가열해 알코올을 어느 정도 제거해 줘야 맛이 좋아진다. 제육볶음, 소불고기 등에도 잘 어울리니 소량의 와인을 넣어보자.

 

2. 얼음 큐브로 만들어 보관

남은 와인을 아이스 큐브 틀에 부어 얼려 보관한다. 이렇게 보관하면 요리할 때 필요한 만큼 한 조각씩 꺼내 소스, 스튜, 볶음 요리 등에 추가하면 와인의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얼음으로 보관하면 와인이 상하지 않고 긴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 천연 세제로 활용

아무리 마개를 단단히 닫았다고 해도 오래된 와인은 맛이 없다. 대신 오래된 레드 와인은 천연 세제로 사용할 수 있다. 유리창이나 스테인리스 주방 기구의 얼룩을 닦는 데 효과적이다. 와인의 산 성분이 물때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고 특히, 레드 와인의 진한 색은 유리컵의 얼룩을 없애는 데 유용하다. 환경친화적이며 화학 세제를 대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반응형

4. 과일 절임 만들기

겨울철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은 주목하자. 남은 와인에 딸기, 오렌지, 복숭아 등 좋아하는 과일을 담고 설탕, 꿀, 계피를 약간 추가해 절임을 만들어보자. 몇 시간 또는 하루 정도 냉장고에 두면 과일이 와인의 맛을 흡수해 맛이 더욱 깊어진다. 이렇게 만든 절임 과일은 디저트, 요거트 토핑, 케이크 장식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레드와인은 딸기나 체리 같은 붉은 과일에 잘 어울리고, 화이트와인은 복숭아나 배와 같은 부드러운 과일에 적합하다.

 

5.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

남은 화이트 와인은 상큼한 샐러드드레싱으로 사용하면 맛이 매우 풍부해진다. 올리브 오일, 레몬즙, 허브, 와인을 섞으면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맛보는 풍미 깊은 드레싱을 만들 수 있다. 레드 와인은 발사믹 식초와 혼합하면 훌륭한 드레싱이 된다. 와인의 은은한 향이 발사믹 식초와 만나 채소의 신선한 맛을 돋보이게 한다. 간단히 섞어 냉장 보관하면 몇 번에 걸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루콜라, 시금치, 딸기와 같은 샐러드 재료와 잘 어울린다. 여기에 리코타 치즈 같은 연성 치즈를 올리면 다시 와인을 따고 싶어질 것이다.


 

 

버리지 마세요! 과일 껍질의 놀라운 10가지 활용법

과일 껍질, 버리지 말고 이렇게! 1. 신발 냄새 제거신발장에서 맛있게 익은 청국장 냄새가 난다면 필독!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잘 말려서 신발 안에 넣어두면 껍질에서 나오는 천연 향이 불쾌

mkpark03.tistory.com

 

 

쌓이는 영수증, 제대로 정리하는 8가지 방법

무심코 버리는 영수증 속 가치. 체계적인 정리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환경도 지키자. 1. 영수증 정리의 중요성영수증을 무작정 쌓아두면 공간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중요한 정보를 놓치기 쉽

mkpark03.tistory.com

 

 

줄줄 새는 고정비 줄이는 사소한 8가지 습관

티끌 모아 티끌이어도 다 내 돈이다. 1. 가전 스위치 끄기공과금 중 절반은 전기세다. 매일 쓰는 TV, 컴퓨터, 전자레인지의 대기전력만 줄여도 연간 10만 원은 절약할 수 있다. 절전형 멀티탭을 사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