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자기개발

줄줄 새는 고정비 줄이는 사소한 8가지 습관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12. 19.
반응형

줄줄 새는 고정비 줄이는 사소한 8가지 습관
줄줄 새는 고정비 줄이는 사소한 8가지 습관

 

티끌 모아 티끌이어도 다 내 돈이다.

 

1. 가전 스위치 끄기

공과금 중 절반은 전기세다. 매일 쓰는 TV, 컴퓨터, 전자레인지의 대기전력만 줄여도 연간 10만 원은 절약할 수 있다. 절전형 멀티탭을 사용해 사용하지 않는 가전의 스위치를 끄는 습관을 들이자.

 

2. 수도꼭지 레버 찬물로 돌리기

이걸 모르면 가스요금이 줄줄 샌다. 수도꼭지를 온수 쪽으로 두면 수도를 사용하지 않아도 공회전이 일어나 보일러가 계속 작동한다. 샤워나 설거지를 마친 뒤에는 반드시 수도꼭지 레버를 찬물 쪽으로 돌려놓자.

 

3. 식사 계획 세우기

고물가 시대다. 외식을 줄여야 식비가 준다. 금융감독원의 올해 발표에 따르면, 매달 500만 원을 버는 사람을 기준으로 한 달 식비로 80만 원을 쓰는 것이 이상적이다. 집에서 요리를 하면 줄일 수 있다. 열흘에 한번 정도 장을 볼 목록을 미리 정하고, 매일의 식사 계획을 세워 지켜보자.

 

4. 구독 서비스 정리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와 한 달에 한두 번 보는 각종 OTT 서비스, 쇼핑 플랫폼 등은 정리하자. 우후죽순 오르고 있는 구독 서비스 인상으로 인해 고정비에 구멍이 뚫리기 십상이다.

 

반응형

5. 외출 목적 통합

나가면 다 돈이다. 외출 목적을 하나로 통합해 외출 자체를 줄이는 것도 고정비를 줄이는 방법이다. 장보기, 은행 업무, 운동을 하루에 몰아서 차리하고 외출 없이 가능한 일은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하자.

 

6. 현금만 쓰기

워렌 버핏도 신용카드를 안 쓴다. 신용카드는 빠져나가는 돈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소비하는 유혹에 빠지기 마련이다. 재정 전문가들은 고정비를 신용카드로 쓰는 것보다 현금으로 빠져나가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7. 집에서 커피 만들기

커피 한 잔이 4000원이라고 가정하고, 한 달에 10번만 사 먹어도 연간 48만 원이다. 되도록이면 집에서만 커피를 마시고, 출근길 커피가 반드시 필요하다면 집에서 커피를 만들어 텀블러에 담아 다니는 습관을 들이자.

 

8. 물건 줄이기

물건을 줄이는 건 의외로 고정비를 줄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물건이 많으면 이를 보관하기 위한 저장 공간이 필요하고, 더 큰 집을 꿈꾸게 되고, 결국 집세나 관리비 인상으로 이어진다. 작은 집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물건을 줄이는 습관은 필수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7가지 꿀팁

매번 최신으로 갈아탈 순 없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배터리의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사용 중인 앱 종료아이폰을 포함한 모든 스마트폰 기기는 앱을 종료해도 실제로는 백

mkpark03.tistory.com

 

 

놓치면 아쉬울 이번 주 콘텐츠 4가지 (feat. 모카 무스와 뇌 썩음)

1. 2025 팬톤 선정 올해의 컬러는 '모카 무스'글로벌 색상 전문 연구기업 팬톤이 2025 올해의 컬러를 발표했습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모카 무스'는 초콜릿과 커피의 풍미를 연상시키는 컬러로, 세

mkpark03.tistory.com

 

 

어떻게 극단적 소수가 다수를 지배하는가 (feat. 미국의 민주주의)

어떻게 극단적 소수가 다수를 지배하는가. 이 책은 트럼프가 재선에 실패한 후에 나왔다. 어떻게 트럼프같이 “반민주적인” 사람이 대통령이 될 수 있었는지를 분석하고, 미국 사회의 변화를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