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가장 호화로운 고성능 스포츠카?! (feat.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8. 16.
반응형

가장 호화로운 고성능 스포츠카?! (feat.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가장 호화로운 고성능 스포츠카?! (feat.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8시리즈는 BMW의 플래그십 스포츠카예요. 1989년에 태어나 1999년에 생산이 중단된 후 20년 만인 2019년에 부활한 럭셔리 대형 쿠페죠.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이하 그란 쿠페)’는 2세대 뉴 8시리즈의 스포티한 감각에 고성능 브랜드 M의 주행성능을 더했어요. 힘이면 힘, 속도면 속도, 어느 것 하나 뒤지지 않아요. 태어날 때부터 스포츠카였던 모델의 성능을 높일 대로 높여놨으니 말해 뭐 할까 싶은데요. 그란 쿠페에 올라 도심과 고속도로 약 200여㎞를 주행했어요. 으르렁대며 튀어나가는 품이 우람하더군요.

 

1. Exterior & Interior 낮은 차체, 날렵한 디자인

이 차, 꽤 커요. 전장이 5080㎜나 돼요. 팰리세이드(4995㎜) 보다 길고 카니발(5155㎜)보다 단 75㎜ 짧아요. BMW의 플래그십이란 게 실감 나는 덩치예요. 그런데 차체는 낮아요. 여타 세단을 생각하고 방지턱을 넘다간 아차 하는 순간이 올 수도 있어요. 당연한 말이지만 고속도로에선 빠르게, 도심에선 천천히 운행해야 제 성능 그대로를 즐길 수 있어요.

 

4 도어에 너른 실내까지 패밀리카로도 손색없지만 시동버튼을 누르면 내처 달리고 싶은 속내가 고스란히 스티어링휠로 전해져요. 이러한 본성은 BMW의 새로운 키드니 그릴이 장착된 전면 디자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새 라디에이터 그릴은 프레임 안쪽에 U자형 바가 배치돼 고급스럽고, BMW 레이저 라이트가 탑재된 얇은 헤드램프와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 인레이를 적용한 전면 범퍼가 더해져 꽤 강렬한 인상을 완성했어요.

 

M 전용으로 디자인된 사이드미러나 곳곳에 배치된 M배지도 볼거리. 여기에 단정한 스티치로 마감된 메리노 가죽과 크리스털 기어봉이 돋보이는 실내는 꽤나 깔끔해요.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덕분에 시야도 넓어요. 굳이 스포츠카라고 말하지 않으면 모를 만큼 2열의 착좌감도 여느 세단 못지않아요.

 

반응형

2. Power Train & Function 제로백 단 3.9초

그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이르는 시간인 제로백은 어떨까요. 단 3.9초면 가능하더군요.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530마력의 4.4ℓ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어요. 여기에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와 BMW xDrive 시스템이 탑재됐어요. 속도를 올려도 실내 사운드가 또렷한 건 바워스 앤 윌킨스의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덕분이에요. 장거리 운행 시 없어선 안 될 시스템이죠. 우렁찬 엔진음이 실내로 전해지지 않냐고요? 과거엔 그런 스포츠카도 있었다던데, 복합연비는 7.7㎞/ℓ. 실제 고속도로에선 8.5㎞/ℓ, 도심 도로에선 7㎞/ℓ가 찍히더군요. 가격은 1억 3,910만 원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