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경영

10년 만에 웨딩 명소로 우뚝선 더채플 (feat. 세상에 없던 아름다운 웨딩)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12. 15.
반응형

10년 만에 웨딩 명소로 우뚝선 더채플 (feat. 세상에 없던 아름다운 웨딩)
10년 만에 웨딩 명소로 우뚝선 더채플 (feat. 세상에 없던 아름다운 웨딩)

 

웨딩전문기업 유모멘트가 운영하는 웨딩브랜드 ‘더채플’이 론칭 10주년을 맞았어요. 2014년 ‘더채플앳청담’을 개관하며 첫선을 보인 더채플은 당시 12m에 이르는 높은 천장고가 회자되며 예비부부의 워너비 웨딩홀 중 하나로 자리 잡았어요. 2020년에는 자연친화적인 도심형 어반 포레스트 콘셉트의 ‘더채플앳논현’을 개관하며 고급스럽지만 사치스럽지 않은 프리미엄 웨딩을 이끌고 있어요. 청담동에 자리한 프라이빗 VIP라운지 ‘더채플라운지’에서 만난 김수연 유모멘트 대표는 “1년 6개월 전에는 예약해야 원하는 날에 행복한 신부가 될 수 있다”며 “호텔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더 나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라고 소개했어요.

 

Q. 독특한 웨딩을 선호하는 예비부부도 늘고 있다던데.

A. 나만의 감성을 담은 커스텀 웨딩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어요. 예를 들면 입장할 때 신부가 홀로 들어선다든가, 신랑·신부와 양가 부모님까지 여섯 분이 한꺼번에 입장하기도 합니다. 가족 모두가 결혼식의 주인공인 되는 거죠.

 

Q. ‘아펠가모’ ‘더채플’ ‘루벨’ 등 3개 브랜드(8개 웨딩홀)를 운영 중인데.

A. 우선 ‘더채플’은 유모멘트의 최상급 웨딩 브랜드예요. 올해 론칭 10주년을 맞았는데, 국내 럭셔리 채플 웨딩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세상에 없던 아름다운 웨딩’이란 슬로건 아래 꾸준히 새로운 웨딩신을 선보이고 있어요. 결혼식만을 위한 단독건물에 공간 구조부터 편하고 여유롭게 설계했습니다. ‘아펠가모’는 결혼의 설렘과 행복을 표현한 프리미엄 브랜드예요. ‘맛있는 웨딩’이란 수식어로 유명한데, 오픈키친에서 실시간으로 조리되는 뷔페 음식의 맛이 입소문으로 이어졌습니다. 주로 오피스상권에 자리해 교통이 편리하죠. ‘루벨’은 신랑·신부의 첫 댄스인 왈츠에서 영감을 받은 프렌치 가든 스타일의 브랜드예요. 로맨틱한 분위기의 예식이 아기자기하게 펼쳐집니다.

 

Q. 더채플이 10주년을 맞았는데, 그간의 성과가 궁금합니다.

A. 유모멘트는 현재까지 약 4만 건의 결혼식을 진행했어요. 매년 150만 명이 넘는 하객을 맞고 있습니다. 특히 더채플은 지금까지 1만 5000건 이상의 결혼식을 진행했는데, 서울에서 가장 인기 높은 웨딩홀이 됐습니다. 실시간 온라인 예약시스템 ‘스마트 예약’도 현재 누적 가입자 4만 명을 돌파했어요.

 

반응형

Q. 예비부부가 웨딩홀을 선택할 때 꼭 챙겨야 할 요소가 있을 것 같습니다.

A. 일반적으로 신랑·신부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웨딩신(스타일)과 식사예요. 수백 명의 하객을 모시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음식의 질을 까다롭게 평가합니다. 어쩌면 그런 이유로 믿을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아졌는지도 모르겠어요. 최근엔 공간에 대한 니즈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특히 국내 최초로 더채플에 마련된 2개의 신부대기실과 전용 화장실, 개인 파우더룸 등 프라이빗 공간에 대한 주목도가 꽤 높습니다.

 

Q. 앞으로 웨딩 트렌드를 전망하신다면.

A. 최근 출산율 상승을 위해 정부도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 전에 결혼이 선행돼야겠죠.(웃음) 그러기 위해선 결혼식 비용에 대한 투명성이 제고돼야 합니다. 마침 지난 11월 14일에 기획재정부가 ‘결혼서비스업에 관한 법률(결혼서비스법)’ 제정을 연내 추진해 ‘결혼서비스 가격 투명화’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발표했어요. 저희는 이미 지난해 스마트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격정찰제를 공개하고 시행 중입니다. 올해는 한 걸음 더 나가서 토털 웨딩 전문 온라인 플랫폼을 선보이려고 해요. 쉽게 말하면 SNS의 선물하기 위시리스트처럼 필요한 선물 목록을 작성해 하객들이 쉽게 선택할 수 있게 돕는 웨딩 레지스트리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입니다.

 

Q. K-웨딩의 해외 진출도 예상되는데요.

A. K-뷰티, K-드라마뿐만 아니라 K-웨딩에 대한 가능성도 꿈틀대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스마트예약 사이트로 직접 예약한 필리핀 신부님이 올봄에 더채플앳청담에서 결혼식을 올리기도 했어요. 신랑과 신부 모두 필리핀 분들인데, 가족들을 모두 초청해 데스티네이션 웨딩을 진행했습니다. K-웨딩이야말로 K-뷰티, K-패션을 아우르는 K-콘텐츠의 정점이라고 생각해요. 아시아권으로의 웨딩홀 진출을 검토 중인데, 우선 결혼 적령기의 인구 비중이 높고 6~7%의 경제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을 시작으로 글로벌 웨딩 기업으로 거듭나는 게 유모멘트의 중요한 비전 중 하나입니다.


 

 

구매대행 판매자가 브랜드가 되는 과정과 시간 (feat. 드랍쉬핑)

2021년. 그가 처음 사업을 시작한 해입니다. 그는 사업을 시작하기 직전 스페인에서 식품을 수입하는 회사에서 해외 공급업체와 커뮤니케이션하는 업무를 맡았고요. 그 전에는 여행사에서 일하

mkpark03.tistory.com

 

 

미스터아빠, 슈퍼마켓 러버가 꿈꾸는 미래 (feat. 지역의 소규모 농가와 연계)

1. 슈퍼마켓과 농가를 연결합니다미스터아빠는 지역의 소규모 농가와 개인 슈퍼마켓을 연결해 농산물 유통의 비효율을 해결하려는 스타트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마산부림시장의 작은 슈퍼마

mkpark03.tistory.com

 

 

올해 거래액 1조 달성이 코앞! 29CM의 성장 비결

11월에는 1년 중 가장 큰 할인이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이 있죠! 이 시기에 맞춰 연중 최대 행사를 진행하는 브랜드가 많은데요. 이번에 역대급 흥행을 보여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