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귤과 함께 먹으면 절대 안되는 7가지 음식

by 트렌디한 일반 상식 2024. 12. 25.
반응형

귤과 함께 먹으면 절대 안되는 7가지 음식
귤과 함께 먹으면 절대 안되는 7가지 음식

 

얼굴이 노래지도록 까먹어도 별 이상 없지만, 이것과 함께 먹으면 문제다.

 

1. 우유

귤과 우유를 함께 먹으면 소화불량이 생긴다. 귤에 포함된 산 성분이 단백질과 응고하기 때문이다. 귤을 먹고 갑자기 배탈이 났다면 유제품과 함께 먹은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자.

 

2. 초콜릿

초콜릿과 귤을 함께 먹으면 위장에 큰 자극이 온다. 초콜릿에 든 카페인과 지방이 귤의 산성과 결합해 위산 분비를 늘린다. 두 식품 모두 당분이 풍부해 혈당까지 폭발적으로 증가시킨다. 공복 첫 식사로는 최악의 조합인 셈이다.

 

3. 시금치

식물성 철분이 많아 겨울철 빈혈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시금치. 귤과 먹으면 말짱 도루묵이 된다. 시금치에 든 ‘옥살산’이 영양소 흡수를 방해해 철분 흡수를 방해하고, 심지어 귤에 든 비타민 C의 효능도 감소시키기 때문. 만약 뽀빠이가 시금치와 귤을 함께 먹었다면 초인적 힘을 발휘하지 못했을 거다.

 

4. 고기

고기를 먹은 후 후식으로 귤을 먹으면 속이 엄청 더부룩하다. 과식이라 오해하기 쉽지만 두 식품이. 잘 맞지 않아서 그렇다. 단백질과 지방이 많은 고기를 소화하기 위해 위산이 필요한데, 귤의 산성분이 이를 더욱 자극해 소화불량과 속 쓰림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반응형

5. 당근

‘아스코르비나제’라는 효소가 든 야채는 귤 파괴왕이다. 귤에 든 비타민 C를 없애고, 흡수도 저해한다. 아스코르비나제 효소가 든 대표적 과채로는 호박, 가지, 오이 등이 있다.

 

6. 게

한의학에서는 게와 귤을 함께 먹지 말라고 한다. 게는 찬 성질을 지녔고, 귤을 따뜻한 성질을 지녔기 때문이다. 두 음식이 뱃속에서 만나면 충돌해 습기와 열이 생긴다. 한의학에서 ‘습열’은 체내 기혈 순환을 막고 피부에 염증성 덩어리를 만드는 주요 원인이다. 엉덩이 종기나 갑작스러운 여드름으로 고생하고 싶지 않다면 게와 귤을 함께 섭취하는 것은 참아보자.

 

7. 소시지

가공육과 귤을 절대 피해야 할 조합이다. 햄, 소시지를 만들 때 보존제로 첨가하는 질산염과 아질산염은 산과 만났을 때 발암 물질로 유명한 니트로사민을 만든다. 한두 번은 괜찮지만 장기적으로는 암 발생 위험을 높일 가능성이 높다는 게 전문가들 의견이다.


 

 

혀 상태로 간단하게 내 몸 진단하는 6가지 방법

혀는 몸 상태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다. 1. 혀가 하얗게 보일 때혀 표면에 하얀 막이 생기거나 지나치게 창백하다면, 구강 칸디다증이나 탈수를 의심할 수 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을 때나

mkpark03.tistory.com

 

 

발이 편하면 하루가 편하다, 증상별 발 지압 효능

누르는 족족 시원해진다. 1. 발바닥 전체: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 해소발바닥에는 우리 몸의 모든 장기와 연결된 반사구(장기와 대응하는 지점)가 밀집해 있다. 발바닥 전체를 지압하면 혈액순

mkpark03.tistory.com

 

 

입냄새 빨리 제거하는 효과적인 6가지 방법 (feat. 너 오늘 뭐 먹었어?)

상대방에게 속삭이다 멀어지는 일은 없어야 한다. 1. 물로 헹구기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대신 빠르고 강력하게 해야 한다. 물 한 모금을 입에 넣고 입안 전체를 가글 하듯 빠르게 헹군다. 구강

mkpark03.tistory.com

반응형

댓글